​추어탕 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어탕 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 자유게시판

by 토파니 2019. 12. 3. 21:10

본문

 

추어탕 맛있게 끓이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의 먹방 주제는 바로 추어탕 입니다. ㅎㅎ

내일이 드디어 초복이네요 ㅎㅎ

다들 오늘 삼계탕을 준비하느라 닭들을 사놓으셨겠죠 ?

저는 초복이 아닐때도

삼계탕을 많이 해 먹기에 내일은 특별한 추어탕을 끓여보려고요 ㅎㅎ

 

추어탕은 일년 내내 언제든 즐겨먹게 되는 보양식인데요.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건강을 책임져 주는 고마운 음식이죠.

다들 기력이 딸리거나 속을 해장하거나 할때

추어탕을 찾으시는데요 ㅎㅎ

그럼 추어탕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ㅎㅎ

 

 

추어탕 효능

 

추어탕에는 비타민 A, B, D와 칼슘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추어탕의 주 재료인 미꾸라지를 잡으면 온몸에서 미끌거리는 점액질의 물질이 나오는데요.

콘드로이친이라는 이 점액물질은 인체의 혈관과 장기를 깨끗하게

해주어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추어탕을 만들떄는

미꾸라지를 삻아 뼈까지 갈아서 끓이기 때문에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무척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ㅎㅎ 중년의 어머니 아버지들께 강추하는 음식입니다.

미꾸라지의 모습을 보고 안드시는 여성분들이 많지만

추어탕이 피부에 얼마나 좋은지 생각해 보시고 먹어보세요 ㅎㅎ

 

 

추어탕 만들기

 

칼로리 : 1인분 455Kcal

재료 : 미꾸라지, 얼갈이 배추, 무청, 고춧가루, 된장, 참기름, 마늘, 소금, 대파, 생강, 고추

 

1. 미꾸라지는 양파망에 넣어 천일염을 한줌 뿌려놓고

힘이좀 빠지면 빨래하듯이 박박 문질러 주면 비누처럼 거품이 일어난답니다.

몇번더 행궈 미끌미끌한 거품을 씻어내고 솥에다 넣고 된장을 풀어 육수를 붓고 삶아줍니다.

 

2. 익힌 미꾸라지를 채로 건져내어 믹서기로 갈아 미꾸라지 삶은 물에 부어주세요.

 

3. 냄비에 물을 올려 얼갈이 배추를 삶아서 깨끗이 씻어 물기를 짜고 배추 결대로 대충 찢어줍니다.

 

4. 된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로 배추를 양념하여 미꾸라지 국물에 넣고 푹 끓여줍니다.

 

5. 충분히 끓으면 간장으로 간을 하고 10분정도 더 끓여줍니다.

 

6. 입맛에 맞게 야채를 더 넣어서 맛있게 드세요.

내일이 초복인데요 삼계탕 대신 추어탕 맛있게 끓여 드시는게 어떤지요?

삼계탕도 몸에 좋지만

다른 음식들도 몸에 좋은게 많답니다.

내일 더운 날씨 힘내시고요

다들 몸보신 하셔서 건강하세요 ㅎ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