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과다복용 부작용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타민C과다복용 부작용

카테고리 없음

by 토파니 2019. 10. 1. 17:52

본문

비타민C과다복용 부작용

무엇이든 아무리 좋은 것도 과다복용하면 몸에 안좋은 것은 상식인데요, 특히나 비타민 같은 경우는 적정섭취량이 존재하고 이를 넘어서면 오히려 몸에 해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비타민c의 경우는 사실상 과다복용에 대한 부작용은 없다고 보셔도 되어요. 왜냐하면 몸에 과다한 양의 비타민c가 들어올 경우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몸밖으로 배설되고 몸 안에 쌓이지가 않거든요.

물론 이와는 다르게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B나 비타민 E 등 대부분의 다른 비타민의 경우는 적정섭취량 이상을 먹어서는 안되므로, 매일 음식으로 자연스럽게 섭취하는 비타민의 양까지 계산해서 비타민 알약을 섭취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구요.

이와 관련해서 아니다, 비타민c의 경우 과다복용도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얘기도 있는데요, 최근 연구로는 요로결석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내용도 있긴 하지만, 보통은 비타민c의 과다복용시 문제로는 속쓰림이나 설사 정도만 얘기하는 편이예요.

몸에 좋은 비타민. 과일로 섭취하시는 경우는 걱정하실 필요 없어요. 비타민 과다섭취가 문제되는 경우는 고용량 알약을 섭취하는 경우랍니다.

물론 아주아주 많이 먹으면 심각한 건강상 위협을 초래할 수도 있긴 하답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c의 치사량은 11,900mg/kg 인데요,

따라서 만약 자신의 몸무게가 60kg이라면

(11,900mg/kg)*60kg=714,000mg=714그램을 섭취하게 되면 50% 확률로 사망에 이르게 되어요.

하지만 만약 이렇게 먹으려면 시중의 고용량 비타민c 알약이 개당 1000mg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해당 알약 714개를 한번에 먹거나

한포당 2g짜리 레모나를 3500개, 즉 7kg 정도는 한번에 먹어야 한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