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수술 실비보험여름철이 되면 유행성 눈병에 조심해야 한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안수술 실비보험여름철이 되면 유행성 눈병에 조심해야 한다.

‥ 자유게시판

by 토파니 2019. 12. 11. 21:20

본문

 

노안수술 실비보험


여름철이 되면 유행성 눈병에 조심해야 한다. 눈이 가렵고, 분비물이 유독 많이 발생하며 통증이 느껴진다면 결막염 증상일 수 있으니 바로 병원을 찾아가보자. 눈 통증이 아니라 시야 장애가 일어난다면 더 심각한 병일 수도 있다. ‘백내장’말이다.

백내장 원인눈으로 들어온 빛은 굴절돼 망막에 닿는다. 빛을 굴절시키는 것은 눈에 있는 수정체인데, 이 수정체가 혼탁해지면 빛이 굴절을 제대로 하지 못해 시야 흐려진다. 백내장이 온 것이다. 백내장의 원인은 아직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백내장에는 선천적인 백내장과 후천적인 백내장이 있다. 선천적인 백내장은 태아였을 때 이미 감염이 발생했거나 당뇨로 인한 합병증인 경우가 많고 후천적인 백내장은 노안으로 인한 증상, 염증, 스테로이드와 같은 약물 부작용으로 발생한다고 알려졌다.

▲눈이 가렵다면 결막염을 의심하자.(사진=GettyImagesBank)녹내장이란?백내장과 함께 시야장애 증상이 나타는 눈병으로는 녹내장이 있다. 녹내장은 눈이 아닌, 시신경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다.

시신경이 제대로 된 정보를 뇌로 보내지 못해 시야장애가 일어난다. 녹내장은 원인은 안압 상승을 꼽고있지만, 안압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하는지는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 바는 없다. 백내장 초기증상앞을 보는 것에 문제가 생기면 바로 알아차리기 쉽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미세한 시야장애는 의외로 환자 스스로 눈치 채지 못하기도 한다.

백내장 초기에는 눈 가장자리에만 흐려지는 정도로 일시적인 현상이나 시야 장애가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할 수 있다. 증상이 심해지면 시야장애 정도가 심해진다.

초반에는 밝은 장소에서만 시야장애가 심해지다 어두운 장소마저 제대로 보이지 않게 된다. 이외 물체가 여러 개로 보이거나, 빛 퍼짐, 잘못된 색상이 보이는 증상이 나타난다. 수정체로 들어온 빛이 굴절을 심하게 일으켜 노안인 사람이 일시적으로 가까운 물체가 잘 보이기도 한다.

▲보험을 들 때는 보장내역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사진=GettyImagesBank)백내장 수술백내장은 대체로 수술로 치료한다. 문제는 수술비용이 소위 ‘병원에서 말하는 대로’라는 것이다. 백내장 수술 가격은 병원마다 제각각이며 실비보험으로 백내장 수술비용을 보장받지 못하는 경우도 더러 있다.

백내장 수술을 해야 한다면 우선 자신이 보유한 실비보험에 백내장 수술을 보장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자. 그리고 여러 병원에서 백내장 수술 가격을 문의해 가장 합리적인 비용을 제시하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